설 연휴 5일간의 특별한 혜택, 고궁 나들이 어때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고궁과 왕릉 등 주요 문화유적지가 문을 활짝 열고 관람객을 맞는다. 박물관과 미술관 역시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마련해 연휴 기간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국가유산청의 발표에 따르면, 설 연휴가 시작되는 14일부터 18일까지 닷새간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이 휴무일 없이 전면 무료 개방된다. 평소 예약 후 정해진 시간에만 관람할 수 있었던 종묘 역시 이 기간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특히 경복궁에서는 복을 기원하는 새해 그림인 '세화(歲畵)'를 받아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흥례문 광장에서 서울시 무형유산 민화장 정귀자 보유자가 그린 '십이지신 붉은 말 수문장' 그림을 하루 2,000장씩 방문객에게 증정한다.
서울 종로구 국립민속박물관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6 설맞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곳에서는 윷을 던져 한 해의 운세를 점쳐보는 윷점 보기, 복주머니와 세뱃돈 봉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다. 제기차기, 팽이치기 같은 전통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의 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관 역시 설 연휴 동안 무료로 관람객을 맞이하며, 국립중앙박물관은 봄의 정취를 미리 느낄 수 있는 매화 분재 특별 전시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나주, 대구, 부여 등 전국의 지역 국립박물관에서도 민속놀이 체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행사가 열린다.
다만, 설 당일에는 일부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휴관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운영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번 설 연휴에는 가족, 친지들과 함께 가까운 문화유산 현장을 찾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