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뭐 볼까? 취향대로 즐기는 공연 종합세트

민족 대명절 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들이 무대 위에서 관객맞이에 나선다. 창작 뮤지컬부터 세계적인 라이선스 대작, 우리 전통의 멋을 담은 공연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가 연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 전망이다.대학로에서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따뜻한 창작 뮤지컬들이 눈에 띈다. 우주 벙커에 남겨진 부녀의 이야기를 그린 '로빈'은 SF적 상상력 속에서 갈등과 화해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그림책 원작의 '긴긴밤'은 멸종위기 동물들의 여정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서정적인 음악과 함께 전한다.

화려한 볼거리를 원한다면 대형 뮤지컬이 제격이다.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을 무대 위 아날로그 기술로 구현해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원작의 감동을 생생하게 재현하며 전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화 원작의 '비틀쥬스'와 '물랑루즈!' 역시 화려한 무대 연출과 신나는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유쾌하고 강렬한 경험을 선사한다.
설의 정취를 가장 깊이 느끼고 싶다면 전통 공연만 한 것이 없다. 국립무용단은 대표적인 명절 레퍼토리 '축제'를 통해 한 해의 세시풍속을 아름다운 춤사위로 풀어낸다. 정월대보름의 강강술래부터 단오의 군자지무, 추석의 보듬고에 이르기까지, 절제와 흥을 오가는 우리 춤의 미학을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은 설 당일, 국악의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공연 '설 마중 가세'를 준비했다. 궁중음악부터 민요, 부채춤, 단막 창극까지 국악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 무대에서 선보이며 새해의 흥을 돋운다. 공연 전후로는 야외에서 전통놀이 체험도 가능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 나들이로 안성맞춤이다.
이처럼 2026년 설 연휴 공연계는 가족의 사랑을 그린 소극장 뮤지컬부터 눈과 귀가 즐거운 블록버스터, 우리 고유의 멋을 담은 전통 예술까지 다채로운 작품들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