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랑하는 짜장면, 사실은 '혈당 폭탄'이었다
단맛이 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무심코 먹었던 음식들이 사실은 설탕보다 혈당에 더 치명적인 '배신자'일 수 있다는 전문가의 경고가 나왔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일부 음식들이 혈당을 급격히 치솟게 하는 주범으로 지목됐다.대표적인 사례는 바로 가래떡이다. 별다른 단맛이 없어 건강식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주재료인 흰쌀은 소화효소에 의해 매우 빠르게 분해되는 정제 전분 덩어리다. 섭취하는 즉시 혈당을 가파르게 올려, 떡 특유의 쫀득한 식감은 높은 혈당이 오래 유지되도록 만든다.

한국인의 '소울 푸드' 짜장면 역시 혈당 관리의 복병으로 꼽혔다. 정제 탄수화물인 면은 물론, 짜장 소스에 들어가는 다량의 설탕, 기름, 그리고 점도를 높이기 위한 전분이 문제를 일으킨다. 탄수화물, 당, 지방의 조합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천천히 떨어뜨려 식후 극심한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유발한다.
간편한 아침 식사로 즐겨 찾는 식빵과 잼의 조합도 혈당에는 최악의 선택이 될 수 있다. 하루 중 혈당 반응이 가장 예민한 아침 공복 상태에서 정제 밀가루(식빵)와 단순당(잼)이 함께 들어오면 우리 몸은 혈당 스파이크에 무방비로 노출된다.

몸이 아플 때 먹는 부드러운 흰죽 또한 안심할 수 없다. 흰쌀을 푹 끓여 만드는 흰죽은 전분이 이미 상당 부분 분해된 상태라 소화 흡수가 극도로 빠르다. 이는 혈당지수를 급격히 높이는 결과로 이어지며, 오히려 기력이 없는 환자의 피로감을 더욱 가중시킬 수 있다.
결국 음식의 단맛 여부와 상관없이, 정제된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는 식단은 혈당을 급격히 변동시키는 주된 원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당뇨 전 단계에 있거나 평소 식후 졸림을 자주 느낀다면 이러한 음식들의 섭취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