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내란' 결심공판, 신경전 발발
12·3 비상계엄 사태의 정점에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혐의 결심 공판이 시작부터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진행됐다. 9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재판에서는 증거조사 방식을 두고 변호인단과 특검팀이 충돌하며 재판장의 이례적인 질책이 나오는 등 파행이 빚어졌다.공판 초반부터 피고인 측과 특검팀 사이에 날카로운 신경전이 벌어졌다.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 변호인이 증거조사에 필요한 서류 인쇄물을 충분히 준비하지 못했다며 구두 변론으로 대체하겠다고 하자, 특검팀이 "자료도 없이 진행할 수는 없다"고 강하게 반발하며 언쟁이 시작됐다.

양측의 설전이 길어지자 재판장인 지귀연 부장판사가 직접 제지에 나섰다. 김 전 장관 측 다른 변호인이 준비 시간이 부족했다고 해명하자, 지 부장판사는 "프로는 징징대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준비가 미흡했다면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는 것이 순서"라며 변호인의 태도를 꼬집었고, 법정 분위기는 순식간에 얼어붙었다.
이날 법정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은 재판 초반 고개를 숙인 채 침묵을 지켰으나, 변호인이 '계엄 모의' 관련 내용을 언급하는 대목에서는 무표정하게 정면 모니터를 응시했다. 이후에는 옆자리의 변호인과 옅은 미소를 띤 채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한편, 윤 전 대통령 측은 최후변론에만 최소 6시간에서 최대 8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예고해 장기전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에 따라 이날 재판은 자정을 훌쩍 넘겨서야 마무리될 가능성이 커졌으며, 특검의 구형량 발표 역시 저녁 늦게나 이루어질 전망이다.
재판부는 이날 서류 증거조사를 모두 마친 뒤, 특검의 최종 의견 진술과 구형, 각 피고인 측 변호인단의 최후변론, 그리고 윤 전 대통령을 포함한 피고인 8명의 최후진술을 차례로 듣고 모든 변론 절차를 종결할 계획이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