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명도 못 빠져나갔다…판사, 캄보디아 송환범 45명에 '전원 구속' 결정

이들에 대한 경찰의 조사는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다. 지난 18일 캄보디아 현지에서 항공편으로 국내에 압송된 직후, 45명의 피의자들은 충남 각지의 경찰서로 분산 이송됐다. 천안동남경찰서를 비롯해 서산, 보령, 홍성, 공주경찰서 등 5개 경찰서는 피의자들을 넘겨받아 곧바로 범죄 혐의에 대한 강도 높은 조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이들이 국내에 머무는 동안 증거를 인멸하거나 다시 도주할 우려가 크다고 판단, 입국 사흘 만에 신속하게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

이번에 구속된 45명은 모두 캄보디아로 도피하기 전부터 이미 각종 범죄 혐의로 경찰의 수사선상에 올라 있던 인물들로 파악됐다. 이들은 국내에서 저지른 범죄에 대한 수사망이 좁혀오자 처벌을 피하기 위해 캄보디아로 도피했으나, 경찰의 끈질긴 국제 공조 수사 끝에 결국 덜미를 잡혀 국내로 압송되는 신세가 됐다. 한편, 충남경찰청 관할 피의자 중 아직 영장심사를 받지 않은 나머지 10명에 대해서도 21일 중으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추가적인 구속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캄보디아발 대규모 피의자 송환 및 구속은 충남 지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앞서 대전지방법원과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 역시 캄보디아에서 함께 송환된 다른 피의자들에 대해 각각 구속영장을 발부한 바 있다. 이로써 이번에 송환된 피의자들 가운데 이미 영장이 발부된 상태였던 1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구속이 확정된 인원은 총 48명에 달한다. '해외로 도망가면 그만'이라는 범죄자들의 인식을 깨뜨린 이번 대규모 송환 및 구속 작전은, 해외 도피 사범은 반드시 검거된다는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남겼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