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큰 가방은 이제 그만…진짜 '패피'들이 올가을 꽂힌 소재의 정체

스웨이드의 이토록 거세진 존재감은 올해 패션계를 관통하는 거대한 두 흐름, 즉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 이어지는 빈티지 무드와 과시하지 않는 은은한 세련미를 강조하는 ‘소프트 럭셔리’ 트렌드와 완벽하게 맞물렸기 때문이다. 가죽의 안쪽 면을 부드럽게 가공해 만든 스웨이드 특유의 따뜻하고 매트한 질감, 그리고 깊이 있는 색감은 화려한 로고나 번쩍이는 장식 없이도 그 자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겉으로 드러내기보다 소재와 실루엣에서 나오는 은은한 멋을 추구하는 현재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 것이다. 스웨이드는 이제 낡은 것이 아닌, 가장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성을 표현하는 소재로 재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가장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은 단연 패션 브랜드들이다. 저마다의 방식으로 스웨이드 아이템을 전면에 내세우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LF의 닥스 액세서리는 소가죽과 염소가죽 등 고급 스웨이드 소재 본연의 감도를 극대화한 가방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정공법을 택했다. 헤지스 액세서리는 올해 유행 컬러인 ‘모카무스’ 색상을 스웨이드에 접목한 ‘엣지 백’으로 초도 물량 완판 신화를 썼고, 현재 5차 재생산에 돌입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질스튜어트 뉴욕 액세서리는 한발 더 나아가 이탈리아의 최고급 스웨이드 전문 공장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고, 가방뿐만 아니라 부츠까지 새롭게 선보이며 스웨이드의 활용 범위를 넓히는 데 집중하고 있다.
결국 올가을 스웨이드는 단순히 계절감을 나타내는 소재를 넘어, 스타일의 핵심을 완성하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그 위상이 격상되었다. 지난해에는 재킷이나 아우터 등 의류 품목에서 스웨이드가 주로 활용되었다면, 올해는 한층 다채로워진 색감과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무기로 한 가방과 신발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요란한 장식 없이도 잘 만들어진 스웨이드 백 하나, 혹은 스웨이드 부츠 한 켤레만으로도 전체적인 룩에 깊이와 세련미를 더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스웨이드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 올가을 패션의 ‘주인공’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