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열도 뒤흔든 'K-패션 쓰나미'…월 억대 매출 브랜드 속출, 대체 무슨 일이?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의 배경에는 철저한 데이터 기반의 현지 맞춤형 전략이 자리 잡고 있다. 무신사는 막연하게 K-패션을 소개하는 대신, 국내 판매 데이터를 정밀하게 분석해 일본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했다. ‘한국 인기 브랜드’, ‘서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팝 아이돌 픽’ 등 직관적이면서도 흥미를 끄는 카테고리로 브랜드를 큐레이션하여 선보인 것이 대표적이다. 이는 K-패션에 막연한 호기심만 있던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손쉽게 발견하도록 돕는 길잡이 역할을 했다. 복잡한 탐색 과정 없이도 매력적인 상품을 바로 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구매 전환율이 높아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낸 것이다.

전략을 실행에 옮긴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 역시 성공의 핵심 열쇠였다. 무신사는 일본 패션계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닌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지난 9월 진행한 ‘라시사(らしさ)’ 캠페인이 그 정점이었다. ‘자기다움’이라는 뜻의 캠페인 테마에 맞춰 일본의 인기 모델 겸 배우 나카지마 세나를 비롯한 15명의 모델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스타일링을 선보이자 현지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 캠페인과 연계한 온라인 기획전에는 1000개가 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했고, 무센트, 에이이에이이, 일리고 등은 9월 한 달 만에 억대 거래액을 기록하며 K-패션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무신사의 이번 성과는 플랫폼의 성공을 넘어,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들이 지닌 잠재력과 경쟁력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 현재 3000개가 넘는 K-패션 브랜드가 무신사를 통해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으며, 더콜디스트모먼트, 아캄 등 260여 개 브랜드는 올 3분기에만 거래액이 3배 이상 급증하는 쾌거를 이뤘다. 무신사는 일본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브랜드의 성공적인 안착을 돕는 'K-패션 전초기지'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통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