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박동원도 부러워한 학벌"... 연세대 출신 박상원의 '학사모 퍼포먼스' 화제

이 모습을 본 올스타전 MVP 박동원(35·LG)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퍼포먼스"로 박상원의 학사모 세리머니를 언급하며 부러움을 표했다. 그러나 명문대 출신으로 부러움을 받는 박상원 본인은 대학 진학을 '야구적 실패'로 표현했다. 그는 "야구는 잘하는 사람들이 고교를 졸업하고 바로 프로에 간다. 전 좋은 학교를 갔지만 1차적으로는 실패해서 대학에 갔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박상원은 휘문고 졸업반이던 2013년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했다. 연세대에 진학한 그는 프로 지명이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야구뿐만 아니라 학업에도 충실했다. 운동선수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3.3의 졸업 학점을 받았고, 동시에 최고 구속을 152km까지 끌어올리며 대학 최고의 강속구 투수로 성장했다. 대학 4학년 때는 어깨 부상으로 6⅓이닝밖에 던지지 못했지만, 잠재력을 인정받아 2017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2차 3라운드 전체 25순위로 한화에 지명되며 프로의 꿈을 이뤘다.
프로에 입단한 후에도 박상원은 '공부하는 선수'의 자세를 유지했다. 데뷔 첫해부터 롤모델인 정우람의 투구폼을 연구했고, 메이저리그 출신 카를로스 비에누에바에게는 초면에도 불구하고 슬라이더 그립을 물어볼 정도로 배움에 열정적이었다. 비에누에바는 "박상원은 처음 만나자마자 이것저것 내게 막 질문했다. 스스로 발전하려는 모습이 보여 기특했다"며 자신의 글러브를 선물하기도 했다.

2018년부터 불펜 필승조로 자리매김한 박상원은 2019~2020년 2년 연속 두 자릿수 홀드를 기록했다. 군복무 후 복귀한 2023년에는 마무리로 16세이브를 올렸고, 지난해에는 개인 한 시즌 최다인 16홀드를 기록했다. 올 시즌에도 48경기에서 43⅔이닝을 던지며 4승 3패 10홀드, 평균자책점 3.09의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올해 한화의 개막전 승리와 대전 신구장 1호 홀드 모두 박상원의 공이었다.
팀 내 최다 경기, 구원 최다 이닝을 소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스타 후보에 이름을 올린 박상원은 팬들과 선수들의 지지로 베스트12에 선정됐다. 2023년 감독 추천으로 처음 올스타전에 나갔던 그는 "한 번 가보니 베스트로 나가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 아무나 못하는 건데 꿈을 이룰 수 있어 좋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현재 팀 내 최다 12번의 연투와 5번의 멀티 이닝을 소화하며 산술적으로 79경기 72이닝 페이스를 기록 중인 박상원. 리그 1위를 달리는 한화의 타이트한 경기가 많다 보니 필승조 첫 주자로 자주 등판하고 있다. 전반기 막판에는 체력적 한계를 보이기도 했지만, 그는 "팀이 1등하고 있으니 힘들지 않다"며 "남은 시즌 끝까지 다치지 않고 팀이 1등을 유지할 수 있게 몸 관리도 철저하게 해서 제 역할을 잘 해내고 싶다"고 후반기 각오를 다졌다.
올스타전에서 학사모 퍼포먼스를 선보인 박상원은 "학교에 요청해서 졸업 가운을 빌렸다. 그동안 운동하느라 졸업식을 한 번도 못 갔는데 모두가 보는 앞에서 졸업식을 치를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야구와 학업을 병행하며 이룬 성취를 프로야구 최고의 축제인 올스타전에서 표현한 그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