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문수에 ‘윤석열과의 절연’ 촉구

한 전 대표는 전날에도 SNS를 통해 같은 요구를 반복하며, 자신이 왜 친윤(親윤석열계) 세력과 협력하지 않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김 후보의 계엄 발언과 정치적 견해, 그리고 경선 과정에서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 동의하지 않았음을 강조하며, 민주주의와 당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만 이 모든 일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 후보가 계엄과 탄핵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사과하고 국민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행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후보가 윤 전 대통령 부부와의 관계를 정리하지 않으면, 선거 내내 이재명의 공격으로부터 윤 전 대통령 부부를 옹호하는 상황이 계속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한 전 대표는 김 후보가 과거에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의 단일화 문제로 인해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사과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단일화 과정에서의 부당한 협업으로 인해 승패가 뒤바뀌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며, 이들을 아우르기 위해 사과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 전 대표는 “그렇지 않으면 이런 사람들은 투표장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며, 김 후보가 단일화와 관련된 약속을 지켜야만 선거를 제대로 치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 전 대표는 윤 전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 단호히 절연해야 한다는 입장을 계속해서 밝혔다. 그는 윤 전 대통령이 당에 관여하며 계속해서 공개 메시지를 낸다면, 그것은 선거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출당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윤 전 대통령이 SNS에 올린 글에서 김 후보를 지지하며 당 안팎의 단결을 촉구한 것을 겨냥한 발언이었다. 한 전 대표는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당내 분열을 초래할 것이며, 결국 선거에 큰 장애물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한 전 대표는 또한, 당내 ‘친윤’ 세력의 쿠데타를 막기 위한 노력도 재차 강조했다. 그는 김 후보가 한덕수 전 총리와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자신이 왜 이러한 조치를 취했는지 국민들에게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결단이 없다면, 선거는 제대로 된 싸움이 될 수 없으며, 당의 단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자신이 과거 당내에서 ‘친윤 쿠데타’를 막기 위해 앞장섰음을 상기시키며, 당의 미래를 위해서는 친윤 세력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 전 대표는 또한, 김 후보가 과거 윤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 입장을 고수했던 점에 대해서도 사과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가 말한 대로, 김 후보의 과거 입장이 국민들에 의해 쉽게 믿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진심 어린 사과와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는 김 후보가 향후 선거에서 더 큰 지지를 얻기 위한 중요한 전제 조건이라는 점을 한 전 대표는 강조했다.
한 전 대표는 이와 함께 당 지도부의 방침을 비판하며, 한덕수 띄우기와 같은 전략을 더 이상 지속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덕수 전 총리의 후보 지명을 둘러싼 논란을 "테마주 주가조작"에 비유하며, 이러한 잘못된 전략이 당의 대선 경선에 큰 혼란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재명에게 꽃길을 깔아주고 있는 세력의 배후가 누구인지 제대로 밝혀야 한다”고 강조하며, 당 지도부 교체 없이는 보수 정당의 미래가 없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한 전 대표는 김 후보가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하고, 사과를 통해 당내 상처를 치유하고 선거를 제대로 치를 수 있는 조건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그는 “이 어려운 선거에서 김 후보가 결단을 내리면, 비로소 해볼 만한 싸움이 될 것”이라며, 당의 재정비와 단합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