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의대 교수 휴진..의료 공백 우려 커졌다
의대 교수들이 10일 전국적인 휴진에 돌입하여 광주·전남도의 의료 공백이 우려된다. 전국 의대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는 19개 대학의 교수들이 참여해 전국적인 휴진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휴진은 교수들의 과중한 업무에 대응하고 환자들을 안전하게 진료하기 위한 조치이라고 밝혔다.
이후 각 대학은 상황에 따라 휴진과 진료 재조정을 실시하여 주 1회 휴진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전의비는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에 따른 상황을 고려하여 향후 휴진 등 다양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수들은 주당 60시간 이내 근무를 유지하며 중증 환자 진료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휴진에는 전국 19개 의대 산하 병원 51곳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학들은 신입생 수시모집에 관한 계획을 준비 중이며, 법원의 판단은 의·정 갈등이 최대 변수일 것으로 보인다. 법원은 이달 중순에 정부의 의대 정원 배정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내년 입시에 올해의 정원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